뉴욕패션위크란?
뉴욕 패션 위크New York Fashion Week는 약자로 NYFW로 쓰이며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패션위크입니다.. 1년에 2월과 9월, 두 번 뉴욕에서 개최되며 런던패션위크, 밀라노패션위크, 파리 패션위크와 함께 "4대 패션 위크" 중 하나입니다..
역사상 최초의 패션위크의 시즌 컬렉션의 시작은 패션 디자이너 찰스프레드릭워스로 거슬러 올라간다. 패션 위크의 개념은 파리에서 시작되었는데, 당시 마케터들은 경마장과 미용실에서 여성들을 고용하여 쿠튀르 아이템을 착용하게 했습니다. 이 퍼레이드는 점차 그 자체로 하나의 사교 행사가 되었고 프랑스에서는 런웨이 쇼를 여전히 '데필레 드 모드'라고 부르며, 문자 그대로 번역하면 '패션쇼' 또는 '패션 퍼레이드'를 의미합니다. 스타일 쇼는 패션 위크 기간 동안 스타일 기획자가 곧 출시될 드레스 라인과 장식을 전시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니다. 스타일 쇼는 매 시즌, 특히 봄/여름과 가을/겨울 시즌에 데뷔하며, 1903년 맨해튼의 '에리히 브라더스'라는 상점에서 중산층 여성을 매장으로 유인하기 위해 미국 최초의 패션쇼로 여겨지는 행사를 열었다고 합니다. 1910년에는 많은 대형 백화점에서 자체적으로 패션쇼를 개최했고 미국 소매업체들은 쿠튀르 살롱의 '패션 퍼레이드'를 보고 이 아이디어를 사용하기로 결정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이러한 '퍼레이드'는 매장을 홍보하고 지위를 향상시키는 효과적인 방법이었으며 1920년대 이르러 패션쇼는 미국 전역의 소매업체에서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공연은 주로 점심시간이나 티타임에 상점의 식당에서 열렸고 이러한 쇼는 보통 오늘날의 쇼보다 더 연극적으로 하나의 주제를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해셜이 같이 동반되었다고 합니다. 이 쇼는 수천 명의 관중을 끌어모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고, 1950년대 뉴욕 상점들은 패션쇼 런웨이 모델을 구하기 위해 면허증을 취득해야 할 정도였다고 합니다.
1943년 7월 19일, 최초의 '패션 위크'인 뉴욕패션위크가 열렸는데, 그 주된 목적은 제2차세계대전 중 패션 업계 종사자들이 파리에 갈 수 없는 상황에서 패션 바이어들에게 프랑스패션의 대안을 제시하는 것이었다고합니다.(첫 파리의 패션 위크는 1973년에 시작되었습니다.)
1994년까지 쇼는 호텔이나 강당의 위층 등 다른 장소에서 열렸고 1994년부터 2009년까지는 뉴욕 공립 도서관 뒤 브라이언파크의 텐트에서 열렸습니다. 링컨센터는 2010년부터 2015년까지 패션 위크의 장소였으며, 그 후 맨해튼 소호Soho에 위치한 이벤트 장소인 '클락슨 스퀘어'로 이동하였습니다.
2024 뉴욕패션위크 행사 스케쥴
2024년도 뉴욕패션위크는 2월9일부터 2월 14일 6일간 열리며 아래에 있는 사이트로 유명 브랜드와 신진디자이너의 스케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뉴욕패션위크 사이트 상에 나와있는 독점 쇼에 참여하려면 공식 초대장이 필요합니다. 대체로 디자이너와 유명 인사, 인플루언서가 이러한 패션쇼에 초대받으면 뉴욕패션위크 행사에 참여 할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일부 쇼에서는 개인적으로 가까이에서 뉴욕 패션위크를 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몇몇 소규모 및 신진 디자이너는 모든 사람에게 문을 열어 패션 애호가가 자신의 눈으로 최신 창작물과 최근 트렌드를 볼 수 있도록 합니다. 아래에 있는 feverup.com에서의 링크에서는 뉴욕패션위크 패션런웨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티켓을 구매할 수 있으며, 입장허가와 3, 4번째 줄에서 패션쇼를 볼 수 있는 기회를 65불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패션위크 행사가 낮이나 저녁 중 고민이라면, 저녁 세션의 구매를 추천해 드립니다. ‘fashionably late’라는 말이 있듯이 패션쇼를 보러 가는 것은 뉴욕 패션위크를 경험하는 전부이며, 저녁에는 더 생생하게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저녁8시에 패션쇼가 열리지만 VIP red carpet 행사가 저녁 7시 30분에 시작을 하고 패션쇼가 끝난뒤 back stage 행사가 있을 수 있으므로 충분한 여유시간을 계획해서 가길 추천드립니다.
2024년 뉴욕패션위크가 열리는 장소
뉴욕시 패션위크는 도시 전역에서 열리며, 모든 곳에서 인상적인 옷을 입은 패션피플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트라이베카 Tribeca와 첼시 Chelsea에서는 많은 쇼가 열립니다. 이 지역을 걸으면서 모든 게스트가 독특한 의상을 입은 것을 보는 것은 재미있습니다.
트라이베카 TriBeCa
뉴욕 트라이베카는 로어 맨해튼에 있는 동네입니다. 트라이베카(TriBeCa)라는 이름은 ‘Triangle Below Canal Street’의 약어입니다. 따라서 이 지역은 허드슨강과 Canal Street, 브로드웨이와 대략 Vesey Street 사이를 포함하는 삼각 지역입니다. 이 지역의 북서쪽에서는 뉴욕과 뉴저지를 잇는 홀란드 터널의 입구가 있습니다. 많은 연예인들이 집이라고 부르는 분위기 있는 동네입니다.
원래의 트라이베카는 창고가 많은 산업지역이었는데 80년대에 폐허화 된 창고 다락방에 예술가 그룹이 자리를 잡은 것을 시작으로 이 지역의 부흥이 시작되었습니다. 회사들이 옮겨왔으며, 10년만에 트라이베카가 다시 지도에 나타났습니다. 최근에는 로어맨해튼에서 가장 번성하는 지역입니다. 트라이베카는 뉴욕에서 가장 안전한 지역으로 선정되었으며, 비욘세와 제이지, 테일러 스위프트, 저스틴 팀버레이크와 해리 스타일스 등 많은 영화배우와 팝스타들이 집이라고 부릅니다. 트라이베카는 뉴욕에서 가장 비싼 동네 중 하나입니다.
많은 유명인사가 살고 비싼 로프트 아파트가 즐비한 이 지역에 고급 상점과 레스토랑이 밀집해 있는 것은 놀랍지 않습니다. 예컨대 초밥과 일품요리를 취급하는 일본 레스토랑 타카하치Takahachi가 그런 곳입니다. 혹은 트라이베카그릴은 로버트 드니로가 공동소유자로, 유명 인사들 사이에서 인기 있습니다. 약간 절제하고 싶다면, 소박한 바인 어나더룸Anotheroom을 추천합니다. 내부 장식과 조명이 로맨틱하고 편안한 느낌이며 데이트를 위한 좋은 장소로, 특히 파트너가 맥주나 와인을 좋아한다면 완벽한 장소입니다.
트라이베카의 Pier 25
허드슨리버파크 공원의 이 부분은 모든 연령대를 위한 것을 제공합니다. 물이 있는 어린이 놀이터부터 등산용 벽, 비치 발리볼 코트까지 있습니다. 심지어 미니 골프장과 라운지 의자가 있는 선 데크가 있습니다. 4월부터 10월까지 영구적으로 정박해 있는 범선에 위치한 오이스터 바 Grand Banks도 있습니다. 맨해튼 다운타운 건물의 훌륭한 뷰와 함께 칵테일을 마시거나 현지인들 사이에서 요기할 수 있는 분위기 있는 곳입니다.
뉴욕 첼시
뉴욕 첼시는 맨해튼의 활기찬 동네입니다. 이 동네는 많은 미술관과 박물관, 하이라인 파크 및 뉴욕에서 LGBTQ+ 커뮤니티의 가장 높은 수용도로 유명합니다. 많은 레스토랑과 바가 있어서 첼시에는 활기찬 밤 문화가 있습니다. 이 지역은 허드슨 리버에서 6번가까지, 남쪽의 14th Street부터 북쪽의 허드슨 야드까지 이어집니다. 첼시는 원래 이름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뉴욕에서 가장 오래된 동네 중 하나입니다. 18세기에 영국인 Thomas Clarke가 열 블록을 구매했습니다. 이 동네는 그곳에 지어진 극장가에서 예술적인 색채를 얻었습니다. 현재 하이라인 파크로 알려진 철도 공사로 인해 이 지역에 많은 창고와 타운하우스, 그 외 산업이 생겼습니다. 이것은 여전히 이 지역의 건축물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2024년 뉴욕패션위크 참여 디자이너
3.1 Phillip Lim
Aknavas
Alejandra Alonso rojas
Alice + Olivia
Altuzarra
Area
Baby, the srtas shine bright
Bach Mai
Badgley Muschka
Batsheva
Bevza
Bibhu Mohapatra
Bishme Cromartie
Concept Korea
Eckhaus Latta
Falguni Shane Peacock
Frederick Anderson
Haleia
Indonesia Now
Jason Wu
Juzui
Kim Shui
Libertine
Ludovic de Saint Sernin
Pamella Roland
PatBo
Pranal Gurung
Proenza Schouler
Retrofete
Redarte
Sergio Hudson
Son Jung Wan
Tadashi Shoji
THe Blons
Tiffany Brown Designs
Ulla Jojnson
Wiederhoeft
Willy Chavarria
Yulin
Zankov